상담의이론과 실제
배설 장군이 탈영했다면, 나라에서 전쟁 1등공신에 책록되고, 묘지 장산을 조선왕조 역대 기록이 없는 주회20리를 제공한 이유가 뭐인지요?
아래는 펌글인데요, 이해가 안되어서, 더욱이 배설 장군의 부친에 지위가 사재정감에까지 올랐다는 것은 배설 때문이라는데 아들 하나는 잘 두었나 본데 그런 것인지요?
月波亭(月パジョン)(출처:명량왜곡과 진실307P 미출판자료)
靑山(?算)ああ、
デョヒていただ
綠水ㅣ(ノクスが)だうれしい
無情(無情)した山水(算?)も
あるかうれしいば
ましてや)有情(油井)した?だニルロムスムハリオ。
一昨日いつ突進
このように
ジョリ行く第
月波亭(月パジョン)?根ダルエ
ヌィスルを食べた警固
鎭江(錦江)の輝ドゥンヌン編みが
昨日ロンガせよ。
排泄は歌、
熊川海?で倭船600隻を全滅させていた盲腸である。しかし、その次の閑山島海?では、敵に?敗をした。
長い水中生活に全身は病?が聞いて、
敗?の屈辱に心もうすらぞくぞくである。周りを見回してみると、
?い山?が?風のように取り?んでいる。?わらない。
「?算ああよくあったのか?」「?いムルア君嬉しいね。」
世界はそのように暖かくしていがないから海を?け巡るた盲腸の胸がどうして火に燃えて?っ?に足かせとなり、か運賃。
晋州城で恨みを、
加藤、小西 ソソヘンジャン、ド?ド?ダッカドラ、島津義弘水軍を?いて鹿?島薩摩の部隊を?破した熊川海?がようにね
義明と決?がで殺すことができたが、腕だけを要求した。?
殺すことあったが、
羽柴秀勝が思い出し生かし見た。
壬辰倭?侵略を停止し、
朝鮮、日本の友好同盟を認識させようと
川岸に?い柳の、友と酒一杯交わしたその時?かある。ただし柳が、
その葉であり、?がディッキ?精子で月光立ちこめ酒を交わしていたことが、
まるで昨日のであるよう考慮される姉。
??を終わらせ者、?田吉高伊達政宗羽柴秀勝それら浮上させ、返し送信は、
豊臣秀吉が長?が負傷したままに侵略を主張することを報告侵略を停止を心を持つようにしようと常であった。
。?川ヒダて義昭を殺すことができる場で九死に一生の機?を?えた。
しかし、??は終わらず陰謀と謀略で?劾されて病?の治療のために??する必要が常であった.
排泄は、日本軍の全滅ではなく、艦砲で打?を加えて防御をしようということであった。何とか日本軍の意志を折っ撤退させようと風シンスギルと?っていた。したがって、日本の兵士たちを無害ず者、日本軍長?の酒宴負傷を負わせた。羽柴秀勝の肋骨、?田吉高マ?事務はい義明殺さなかった。、??時代の日本での障害者が一般的になることがなかった。
Trying to stop the war,
Ungcheon ahead of Kato Kiyomasa soseohaengjang Dhaka, Todo Te Hydaburg Dora Masamune Tokugawa troops defeated at the Battle of Pusan contains a striking deep into the enemy troops killed in Kagoshima Satkar village in jinjuseong General Kim Si-min. Bar Katz Do you like Hide Secretary mastered the Tokugawa Te Hida Kuroda Yoshitaka Kagoshima Satsuma Yoshiaki Shimazu Yoshihiro Mori Teruel by coating the motto injury Toyotomi Hideyoshi in front to show the state that claims to Korean aggression.[UNESCO-listed recording decisions]
배상룡
[ 裵尙龍]
원본글 출처
배상룡의 묘명(墓銘)
저자
허목(許穆)
이명
자 : 자장(子章)
호 : 등암(藤庵)
원전서지
국조인물고 권41 사자(士子)
만력(萬曆, 명 신종(明神宗)의 연호. 1573~1619) 말엽에 나 허목은 영남의 여러 고을을 맡아 다스리시던 선인(先人, 허교(許喬))을 따라다니다가 거타(居陀, 거창(居昌)의 고호)의 객관(客館)에서 공을 처음 알게 되었다. 공은 자신을 간수함이 엄정하고 취사(取捨)가 올바랐으며 군자(君子)의 풍도를 말하기 좋아하여 나는 마음으로 존경하였다. 그 후에 한강(寒岡) 정 선생(鄭先生, 정구(鄭逑))이 몰(歿)하여 서로 제자의 반열에서 조상하였는데, 적조(積阻)하기 10여 년 만에 남쪽 선비를 통하여 전현(前賢)들의 유적(遺籍)을 구해 보기를 청하였다. 그해에 상변(上變, 고변(告變))한 일이 있어 선량한 사람들이 연루되었는데, 공도 구속되어 서울로 올라와서 ≪오선생예설(五先生禮說)≫을 나에게 주면서 이르기를, “나는 죽어도 (이 학설을) 저버릴 수 없다.” 하였다.
공이 방면되어 (고향으로) 돌아간 지 몇 해 뒤에 나는 영남으로 피난을 가서 어른들한테 지금까지 듣지 못했던 바를 많이 들었고 매양 공을 찾아뵙고 노덕(老德)으로 섬겼다. 몇 해 전에 공의 상사(喪事)를 듣고 침문(寢門) 밖에서 곡(哭)을 하였고 장례를 모실 때에는 애사(哀詞)를 지어 애도하였다. 지금 그 두 아들이 3년상을 치르고 자기 선인(先人)의 묘소에 표(表)를 세우려 하여 사람을 1천여 리 길에 보내서 나에게 명(銘)을 청하였다. 나는 덕을 사모하는 정성에서 차마 사양할 수 없어 공의 선행(善行)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난 바를 서술하여 돌에 새기게 하였다.
공은 재주와 식견이 남들보다 훨씬 뛰어났다. 어려서부터 한강 선생(寒岡先生)을 스승으로 섬겨 군자의 가르침을 들었고, 힘써 공부하여 여러 차례 과시(科試)에 뽑혔으나 불행히도 선장군(先將軍, 배설(裵?))께서 비명(非命)에 가시자 다시는 과거를 보지 않고 이름을 묻어두고 나서지 않았으며, 힘써 농사를 지어 어머니를 봉양하였다. 아우 하나가 있어 어려서 홀로 되니 공이 마음속으로 더욱 안쓰럽게 여겨 쉬지 않고 가르쳤으며, 잘못이 있으면 눈물을 흘리면서 매질을 하니 학문이 날로 진취하여 이름이 남주(南州)에 널리 알려졌는데, 바로 배상호(裵尙虎) 계장(季章, 배상호의 자(字))이다. 태학(太學)에 올랐으나 명운이 없어 일찍 요절하니 공이 마음이 상하여 더욱 세상사에 낙이 없어 하다가, 무흘산(武屹山)의 동학(洞壑)을 찾아가 늙도록 그곳에서 살면서 별호를 등암(藤庵)이라 하고, 혹자가 현량(賢良)으로 천거하면 거들떠보지도 않았으며 또 끝끝내 밀어주는 사람도 없어 그대로 몰하였다.
공은 평생에 한없이 선(善)을 좋아하여 남의 허물을 보면 부끄러움이 자기에게 있는 듯이 하였다. 그 독실한 행실은 친한 이를 친하게 함으로부터 비롯하여 인애(仁愛)가 소원한 곳까지 미쳤으며, 온 집안이 모두 권하고 가르쳤으므로 집안은 엄격하면서도 은애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가장 중히 여긴 바는 역시 관혼상제(冠婚喪祭)에 있었다.
공의 휘(諱)는 상룡(尙龍)이요, 자(字)는 자장(子章)이며, 성은 배씨(裵氏)이니, 성주인(星州人)이다. 조부는 사재감정(司宰監正) 휘 덕문(德文)이요, 아버지는 경상도 수군절도사 휘 설(?)인데, 모두 호조 참판에 추증되었다. 어머니 정부인(貞夫人) 송씨(宋氏)의 본관은 야성(冶城)이니, 충순위(忠順衛) 송원(宋源)의 따님이다. 공은 명(明)나라 만력(萬曆) 2년 우리 선조(宣祖) 7년 갑술(甲戌, 1574년)에 태어나 효종(孝宗) 6년 을미(乙未, 1655년)에 몰하니, 나이는 82세이다. 유인(孺人) 거창 신씨(居昌愼氏)는 사재감정 신인서(愼仁恕)의 따님으로, 온공(溫恭) 독후(篤厚)하여 효성으로 시부모를 섬기고 형제 자매간에도 각기 마음을 다하였으니, 역시 부인으로서는 어질다고 일컬어졌다. 공보다 23년 전에 몰하여 합장한 묘소는 지금의 물법(勿法) 후리곡(厚理谷)에 있다. 2남 2녀를 두어 아들은 배세유(裵世維), 배세기(裵世紀)요, 두 사위는 이유전(李惟銓)과 김시수(金是燧)이니 모두 사인(士人)이다. 공은 이미 몰하였으나, 그 유풍(遺風)과 여교(餘敎)는 자손에게서 또한 볼 수가 있다. 다음과 같이 명(銘)을 쓴다.
아! 보배를 안고서 숨어서 사니 알아주지 않아도 후회치 않았으며, 확고하고 화충(和忠)스러웠으니 순실히 처세하여 자랑함이 없었는데, 고을 사람 감복하고 존경하여 아직도 노덕(老德) 살아 있다 여기네. (출처:국조 인물고 배상룡)
국조인물고 배상룡
[네이버 지식백과]배상룡 [裵尙龍] (국역 국조인물고, 1999. 12. 30., 세종대왕기념사업회)
배씨 종문이 보관하고 있는 세루 장군이 하시바 히데카츠(표주막 문양의 황금부채)를 빼앗고 갈비뼈 하나를 획득 하고,
구로다 요시타카의 (下刀) 동생 구로다 분신을 척살하고 획득한 구로다 가문의 칼 두점,
<고려선전기 高麗船戰記>는 왜함대에 종군한 69세의 도노오카(外岡甚左衛門)가 1592년 7월 28일 부산포에서 작성한 전황기록문서이다. 임진왜란을 일으키게 된 자국 내의 사정과 부산포 침공 이후 왜의 수군이 겪은 연패의 참상을 기록한 것으로 “어리석은 노인의 붓끝이 후일의 비웃음을 무릅쓰고 써놓고자 하는 것이다.”라고 맺고 있다.
여기에는 한산대첩에 이어 7월 10일에 있었던 안골포해전(安骨浦海戰)의 실전상황이 목격한 대로 충실하게 기술되어 있다.
“구키(九鬼嘉隆)와 가토(加藤嘉明)는 와키자카(脇坂安治)가 전공을 세운 것을 듣고, 같이 6일에 부산포로부터 나와 바로 해협 입구에 이르러, 8일에는 안골포의 오도(烏島)라는 항(港)에 들어갔다. 그리하였더니 9일(朝鮮曆 10일)의 진시(辰時:오전 8시경)부터 적의 대선 58척과 소선 50척 가량이 공격해 왔다.
대선 중의 3척은 맹선(장님배: 盲船, 거북선)이며, 철(鐵)로 요해(要害)하여 석화시(石火矢), 봉화시(棒火矢), 오가리마따(大狩鉢) 등을 쏘면서 유시(酉時,오후 6시경)까지 번갈아 달려들어 쏘아대어 다락에서 복도, 테두리 밑의 방패에 이르기까지 모두 격파되고 말았다. 석화시라고 하는 것은 길이가 5척 6촌(약 117.6cm)의 견목(堅木)이며, … 또 봉화시의 끝은 철로 둥글게 든든히 붙인 것이다.
이와 같은 큰 화살(大箭)로 다섯칸(1칸은 약 1.25m), 또는 세칸 이내까지 다가와 쏘아대는 것이다.…” (鍋鳥家에 소장된 筆寫原本에서).
배설이 장작귀선 거함 돌격선 두척을 투입했다는 조선측 기록인 제조번 방지의 기록과 일본이 세척의 거함 맹선이 투입되어 일본군의 피해가 막심하다는 기록, 나는 일본측 기록이 사실에 가깝다고 보여진다.
당시 호남을 대표하든 동인정권에서 배설의 전투규모를 아예 기록하지 않았고, 일체의 포상도 없었을뿐 아니라 배설을 도망자로 몰았다는 것만봐도 지도층이 얼마나 영리한지 알수 있다.
배설이 지휘한 함선의 규모가 분명하고 병령도 약 1만여 병력 추정이 가능하다. 전투시간이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격을 퍼부어 일본군들이 전부 후퇴하고 있는 모습도 특이하다.
김완의 해소실기에는 배설 장군과 김완장군이 마지막까지 적들의 등선육박전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기록이 생생하고, 칠천량 해전에서 적에 기습공격을 당한 배설 장군이 일본 요시아키 장군과 직접 배위에서 배세루를 잡으려는 요시아키 장군과 결투가 벌어졌다.
일본군에 목표는 이순신이나 원균이 아니라 "배세루부대" 였다는 사실과 요시아키가 포위망에 갖힌 배설의 지휘선에 몸소 올라 칼을 휘두러다 배설장군의 칼에 오른쪽 팔이 베이고 칼을 놓친 상태에서 일본 장군에 체면도 버리고 바다로 뛰어 내려 구사일생으로 살아돌아 갔다는 요시아키 장군기
일본군이 주도권을 잡고 김완 장군을 포로로 잡은 요시아키 군대가 부대장군이 퇴각하는 함선위에 올라 공을 세우려다 팔을 잃어버린 칠천량 해전의 치열함이 생생하다.
난중일기 을미년 스무날(계사)
"비가 주룩주룩 내렸다.
식후에 우수사에게로 가다가 길에서 배수사(설)을 만나 배 위에서 잠깐 이야기했다. 밀포 둔전 만든 곳을 살펴볼 일로 간다고 했다. 그길로 우수사에게로 가서 몹시 취하고 저물녘에 돌아왔다."
해석, 충무공은 전라우수사를 만나서 술을 취했는데 경상우수사 배설장군은 배를 타고 밀포 둔전 만드는 곳으로 가고 있는 모습이 난중일기에서도 배설장군의 식량을 만들어 백성을 구휼하려는 성실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소설가 김경진의 의견에 따르면 그가 경상우수사로 부임하던 시절 판옥선이 25척까지 증가하였고 경상우수군의 굶주림도 어느정도 해결시켰다고 말한다. 이중 판옥선이 25척까지 증가했다는 부분은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
일본인들 눈에는 배세루 조선 수군의 배가 한번 물리면 죽는 지네를 닮은 것으로 극한 공포로 그리고 있다. 분명히 창제귀선과는 모양이 확실하게 다르지만, 김억추 장군이 말하는 장작 귀선의 모습 그대로 장작을 덧대인 대형 함선모양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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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eseol-eun nolaehanda. hanttae ungcheonhaejeon-eseo waeseon 600yeo cheog-eul seommyeolhayeossdeon maengjang-ida. jojeong gansindeul-i gancheobdeulgwa naetonghago joseongun-eul sajilo mol-aseo chilcheonhaejeon-eseoneun jeog-ege champaeleul danghaessda. gin mulsog saenghwallo onmom-eun byeong-i deul-eossgo, paejeon-ui chiyog-eulo ma-eumdo seusanhada.
「排泄は歌う。かつて熊川海?で倭船600隻を全滅させていた盲腸である。調整奸臣がスパイと?筒と朝鮮軍を買わに運?してチルチョン海?では、敵に?敗を喫した。長い水中生活に全身は病?が聞いて、敗?の屈辱に心もうすらぞくぞくである。
배세루 우주선의 모습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1536∼1598)의 일대기를 그린 18세기 일본의 장편소설 & #39;에혼다이코기(繪本太閤記)& #39; 6편 권 6에는 알 듯 모를 듯한 그림이 실려 있다. 거대한 배와 뗏목 수준에 불과한 작은 배가 싸우는 장면. 책이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다루고 있다. 임진왜란. (그림 글 출처:문화일보 김시덕)
조선군은 일본군과 전면전이 한 번도없었다는 점에서 토요토미의 강적은 일본이 말하는 세루, "배세루"라는 우주선을 만들어 나타는 외계인이 누구일까?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1536∼1598)의 일대기를 그린 18세기 일본의 장편소설 ‘에혼다이코기(繪本太閤記)’ 6편 권 6에는 그림이 실려 있다. 거대한 배와 뗏목 수준에 불과한 작은 배(일본)가 싸우는 장면. 책이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다루고 있다, 임진왜란. 에도(江戶)시대 일본인들이 듣고 또 읽고 상상한 조선수군의 ‘난공불락’ 배는 거북이보다 지네에 가까웠던 모양, 조선군의 거함의 위압감이 묘한 통쾌함을 준다.)
세루 장군의 도깨비 방패,
일본 역사의 전설적 무장 세루, 그리고 '배세루' 배설(裵楔)전승 실화가 어려있는 묘지, 실제 모습,
일본인들이 무서워 하던 호: 西岡 將軍 조선 전쟁 선무원종 1등 공신책록(선조), 병조판서에 증직되고 그의 부친의 지위를 크게 올려 사재정감에 증직되었다.
배중손 장군은 일본인은 우리 후손 이라며 일본인 대량 학살을 막은 인물
배중손 [裵仲孫]
1271(원종 12).고려 후기의 장군.서반의 장군인 동시에 가장 유력한 삼별초의 지휘관 명량 벽파진에서 몽골 백만대군 수장 계획이 첩자에의해 실패한 용맹한 장군
三別抄のヘッダ?長?。序盤(西班)の?軍として三別抄の有力な指揮官であったわけでデモン抗?(對蒙抗爭)が?く間、受領に推戴された人物である。全羅道?慶?道の住民との距離開京のグァンノがこれに呼?して同調した。開京では我慢情事(參知政事)新?典(申思佺)を全羅道土ジョクサ(全羅道討賊使)に任命して討伐にしたが、成果はなかった。また、?討は??では進?の三別抄を征伐する能力がなかったので、モンゴルと連合して攻略したが、いずれも失敗した。
ベジュン手は市販の名で日本全域に??を派遣してモンゴル軍と考慮日本が同盟して抗?に?加することを要求した。しかし、日本はそれぞれ表側の混?で統一されていなかったのベジュンソンは日本の統一を求めてうモン連合軍の活動を阻止しようと?州島モンゴル基地を?回占?破?し、進?鳴梁で百万の大軍を??させようと試みたし、モンゴル軍の日本人の大量虐殺を防ぐことした。
베세루 우주 공원,
배설의 후손들은 역사왜곡을 지시한 일본의 조선국사편찬위원회의 기록이 곧 백과사전의 왜곡들과 불필요한 소모전을 하는 것보다는 국가 미래를 걱정한 배설 장군의 유지에 따라, 일본인이 외계인 우주인 우주선이라는 배세루의 고향 배설장군의 장산 6600만여평에 우주 역사 공원(베세루)을만들어 미래에 일본과 선의의 경쟁을 통하여 일본을 이기고 일본을 식민지로 만들수 있을 발원지가 되도록 배설 후손들은 노력해 주는 것이 배설 장군의 유지에 가깝다는 것을 알 았으면 한다.
WKF QHDKtTMQSLEK.잘 보았어요
구로다 요시타카 형제의 칼을 모두 빼앗고 동생을 죽이고 살려보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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