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의이론과 실제
어리석은 박근혜대통령
대한민국 국민은 왜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만들었을까?? 아마 박정희의 딸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박정희의 어떤 점이 국민들로 하여금 박근혜를 선택하도록 하였을까??
박정희의 독재, 반공, 인권유린, 장기집권, 유신 이런 것들을 잘해서일까???? 이 모든 악행을 상쇄하고도 남을 업적이 있기 때문이다. 굶주림에 허덕이는 국민들에게 등 따스고 배불리 먹게 해줬기 때문이다.
이 세상의 그 어떤 군주도 국민이 평안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해주는 업적보다 위대할 수는 없는 것이다. 이것은 국가의 지도자(되려는 자)라면 반드시 지녀야 할 필수불가결한 덕목이다.
즉 박정희가 그러한 업적을 일궜기에 그의 딸인 박근혜도 부친처럼 대한민국 경제를 잘 일구리라고 믿었기에 지도자가 될 수 있었고 지지율 역시 높았던 것이다. 그래서 박근혜는 어떤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대한민국 경제를 부흥시켜 제 2 의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 냈어야 했다.
그러함에도 박근혜는 국민의 열망, 부친의 염원을 잊어버리고 국가경제를 힘들고 어렵게 만들어 버렸다. 한반도의 지정학적 이점을 살리지 못하고 선택의 폭을 축소시키며 스스로를 어려움에 처하게 하고 말았다. 세상에 영원한 우방이 어디 있으랴!!!
경제적 뒷받침이 없다면 부국강병은 영원히 이루지 못할 헛된 망상에 불과할 뿐이다. 북한 탓 중국 탓 야당 탓 국민 탓하기에는 대한민국은 너무 약소국가이고 해야 할 일들이 산더미처럼 쌓여있다. 경제가 무너지면 나라가 무너진다. 이미 우리는 그러한 경험을 갖고 있지 않는가!!!!
이제 박근혜는 탄핵되어 헌법재판소의 결정만을 기다리는 신세로 전락하고 말았다. 누구를 탓하랴!!! 사사로움과 욕심이 스스로를 국가 지도자로서의 역량과 자질이 없는 무능한 지도자로 만들고 말았음을 탓해야 할 것이다.
천신만고 끝에 다행히 탄핵이 기각되더라도 박근혜는 다시는 국민의 신뢰를 얻지 못할 것이다. 그 동안 박근혜를 지탱해줬던 경제부흥이라는 국민의 기대감은 무너졌고 완전히 사라졌기 때문이다!!!!!!!!!!!!!
2017.01.27..15;19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